티스토리 뷰

 

해 새 학기 시작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의 첫 학교생활이 시작되는 초등학교 입학에 많이들 신경 쓰고 계실 텐데요. 요샌 초등학교 입학 선물로 SK, KT, LG 각 통신사에서 출시한 키즈폰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한 만큼 아이의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이 필수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통신사마다 출시한 키즈폰들이 전부 다릅니다. 먼저 키즈폰에 종류로는 일반적인 스마트폰 형태의 키즈폰과 스마트워치 형태의 키즈폰이 있는데요. 일반 스마트폰 형태의 키즈폰의 경우 스마트워치형 키즈폰에 비해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분실의 위험이 있겠죠. 반대로 스마트워치형 키즈폰은 손목에 착용하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은 적지만 상대적으로 기능들이 줄어들겠죠?

 

 

물론 아이들의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이 걱정되실텐데요. 하지만 키즈폰들은 이런 부분에 대한 대책이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의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여 키즈폰과 연동시키면 아이들 위치확인도 가능하고 기능적인 부분도 어느정도 통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필수인 시대가 된 만큼 아이들도 미디어와 분리되어 살 수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안된다고 통제하기보다는 부모님들께서 아이에게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신사별 키즈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SK에서 출시한 LG X2 ZEM 키즈폰은 LG X2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어 기본적인 성능이 뛰어난 편입니다.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5.45인치 HD+ 디스플레이와 3,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크기는 147 x 71 x 8.2mm, 무게는 147g입니다. 고화질 카메라도 탑재되어 있으며, SKT의 ZEM앱이 기본적용되어있어 부모와 올바른 사용습관에 대해 서로 약속을 만들고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KT의 아키폰입니다. 스마트워치형식의 키즈폰으로 항상 손목에 장착하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이 매우 줄어들텐데요. 귀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단순한 시계기능만 있는게 아닌 부모님들과 언제든지 통화할 수 있는 전화기능도 적용되었으며, 위치확인 기능으로 부모님들이 언제든 아이의 위치와 이동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U+는 아이는 물론 부모님들도 좋아할만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한 스마트폰과 워치 두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HD+ 디스플레이와 고화질 카메라가 적용되었고 크기는 147.4 x 69.7 x 8.4mm입니다. LG U+의 다양한 컨텐츠도 사용가능하고 다른 키즈폰들처럼 위치확인과 아이들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부모님들께 전송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목걸이형태로도 착용 가능하고 위치확인과 긴급호출 알림기능, 부모님폰에서 나에게 전화걸기 기능으로 아이가 전화를 받지 않는 상황에서 아이의 상황을 알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에게도 키즈폰으로 잊지못할 입학선물을 해주시면 어떨까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더라도 온라인에서 가격과 기능들을 충분히 알아보고 비교해 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PACKAGE-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